연기과정

배우의 꿈! 이제 본스타 부산연기학원과 함께하세요.
나도 할 수 있다! 는 열정과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부산연기학원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SF 재난 블록버스터 [제5침공] 전격분석

스타의꿈님 | 2016.03.04 10:53 | 조회 618

SF 재난 블록버스터 [제5침공] 전격 분석 네이버 영화 매거진 지구의 주인을 바꿀 인류 전멸 계획의 사건일지            


기존의 인식을 뒤엎는 독창적인 SF 재난 블록버스터 [제5침공]이 전 세계 28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페셜 리포트를 통해 지구의 주인을 바꿀 인류 전멸 계획의 사건일지를 공개한다. 전 세계 4천만 부 이상 판매된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제5침공]은 초대형 재난 블록버스터 [월드워Z] 제작진이 뭉쳐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이다. 압도적인 파괴력을 지닌 미스터리한 존재 '디 아더스'의 단계별 침공으로 초토화된 지구를 미리 만나보자.


1. Best Seller! 원작소설 & 할리우드 최강 제작진의 만남
전 세계 4천만 부 판매 원작 'THE 5th WAVE' & 초대형 재난 블록버스터 [월드워Z] 제작진
    

    

"외계인이 지구에 도착한다면 콜럼버스가 미국 대륙을 발견했을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신대륙 발견은 기존에 살던 원주민들에게는 결과적으로 좋은 사건이 아니었다." - 'THE 5th WAVE'

[제5침공]의 동명의 원작 소설은 전 세계 20개국 언어로 출판되어 4천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출간 전부터 영화화가 결정돼 화제를 모았다. 특히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아마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릭 얀시의 'THE 5th WAVE'와 '아마존닷컴' 전쟁부문 소설 50주간 1위를 차지했던 맥스 브룩스의 'World War Z'를 영화화했던 제작진의 만남으로 시선을 모은다. 여기에는 브래드 피트와 함께 [월드워Z]를 완성시킨 제작자 그레이엄 킹과 팀 헤딩턴이 참여해 재난 블록버스터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제5침공] 촬영 현장을 방문한 원작자 릭 얀시는 "원작을 능가하는 작품이 탄생했다.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잘 표현됐다"고 밝히며 영화에 대한 강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제5침공]에는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재난 블록버스터 [월드워Z]의 제작자 그레이엄 킹과 팀 헤딩턴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영화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제작진은 "놀라울 정도로 영화 같은 성격을 지닌 작품이다. 인간 문명을 와해시키기 위한 침공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한다는 아이디어는 독특하면서 동시에 보편성이 있어 실제로 발생할 수 있다는 두려움이 대부분의 SF 소설 속 판타지 같은 모습과 구별되는 점이다."라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SF 재난을 예고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2. Warning! 정체불명의 존재 '디 아더스'
전 세계 인류 전멸, 지구의 주인을 바꿀 대재난을 몰고 온 불가항력의 적

#1) 상상을 초월하는 기술력! 어둠-파괴-전염병-침투의 전략적인 단계별 침공
SF 재난 블록버스터 [제5침공] 전격 분석 이미지 1    

미스터리한 존재인 디 아더스는 인간의 특성을 정확하게 간파한 전략적인 침공으로 99%의 인류를 전멸시키며 보는 이들에게 공포감과 스릴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특히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일상이 된 현대인들에게 전력 차단이 가해진 첫 번째 침공 '어둠'은 전 세계 모든 IT 기기 작동 정지와 도시 전체의 마비를 불러일으키며 생생한 현실감을 선사한다. 이후 지진과 해일을 일으키며 전 세계 도시를 폐허로 만드는 두 번째 공격과 걷잡을 수 없이 퍼져 나가는 전염병으로 인류를 말살하려는 그들의 치밀한 계획은 두려움과 무력감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며 앞으로 남은 침공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2) 겉모습만으로는 구별 불가! 생존 인류 속으로 침투&조종
SF 재난 블록버스터 [제5침공] 전격 분석 이미지 2    

어디서 왔는지, 어떻게 생겨났는지 알 수 없는 디 아더스는 어둠, 파괴, 전염병으로 지구를 초토화시키며 99%의 인류를 전멸시키기에 이른다. 이후 살아남은 1%의 인류 속으로 침투하여 겉모습만으로 절대 구분할 수 없게 된 디 아더스는 인간의 생각과 행동을 조종, 사람들 사이의 불신과 분열을 불러일으키며 마지막 생존자들까지 없애려는 치밀한 계획으로 공포감을 불러일으킨다. 이제 누가 인간이고 누가 디 아더스인지 분별할 수 없게 된 상황 속에서 아무도 믿지 못하는 인류의 운명 앞에 놓인 마지막 [제5침공]은 영화에 대한 몰입도와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3) 생존인류 발견 즉시 사살! 뛰어난 전투력 보유
SF 재난 블록버스터 [제5침공] 전격 분석 이미지 3    

압도적인 파괴력을 지닌 디 아더스는 살아남은 1%의 생존 인류를 발견하는 즉시 그 자리에서 사살한다. 뛰어난 상황판단력과 전투력으로 평범한 인간과 차원이 다른 생존 능력을 선보이는 그들의 미스터리한 정체는 관객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추리력을 자극한다.


3. Survival! 살아남은 마지막 인류의 필사적인 사투
인류의 마지막 희망을 위한 전면전!
SF 재난 블록버스터 [제5침공] 전격 분석 이미지 4    

"동생을 구해야 해!" 캐시 역 | 클로이 모레츠
[킥 애스]의 '힛-걸'로 관객들에게 얼굴도장을 찍으며 할리우드 국민 여동생으로 거듭난 클로이 모레츠는 디 아더스에 맞서 마지막 침공의 전면전을 나서는 강인한 소녀 '캐시'로 완벽 변신했다. 클로이 모레츠는 자신의 캐릭터 캐시에 대해 "굉장히 평범하고 어디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10대 소녀지만 엄청난 상황에 처하게 되었을 때 누구보다 강한 모습으로 변한다"고 설명하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자신감을 드러냈다.

SF 재난 블록버스터 [제5침공] 전격 분석 이미지 5    

"그 자를 전혀 모르잖아" 벤 / 좀비 역 | 닉 로빈슨
[쥬라기 월드]를 통해 존재감을 드러내며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배우 닉 로빈슨은 하이스쿨 최고 인기남에서 '좀비'가 된 생존자 '벤' 역을 맡았다. 디 아더스의 무차별 침공으로 가족과 친구들 모두를 잃고 홀로 남게 된 벤은 이제 마지막 '제5침공'에 맞설 준비를 시작한다.

SF 재난 블록버스터 [제5침공] 전격 분석 이미지 6    

"내가 도와줄게" 에반 역 | 알렉스 로
    할리우드 리메이크판 [내 머리 속의 지우개]의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며 화제를 모은 차세대 영국 훈남 배우 알렉스 로. 그는 캐시를 도우며 인간애에 눈을 뜨게 되는 의문의 생존자 '에반' 역으로 여심을 사로잡을 것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4. Behind! [제5침공] 캐스팅
'힛-걸' 클로이 모레츠부터 전 세계 오디션으로 낙점된 할리우드 신예 배우들까지!
    

    

디 아더스의 무차별 침공 속에서 간신히 살아남아 가족을 구하기 위해 필사적인 사투를 벌이는 강인한 소녀 캐시 역을 맡은 클로이 모레츠는 원작 'THE 5th WAVE'의 열광적인 팬인 것으로 알려지며 캐스팅 당시 화제를 모았다. 원작 저자 릭 얀시는 "클로이 이외에 다른 사람이 연기하는 캐시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 첫 장면을 촬영하면서부터 이미 완벽한 캐시를 찾았다는 걸 깨달았다"고 밝히며 클로이 모레츠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클로이 모레츠는 인터뷰를 통해 "소설을 읽고 나서 영화에 꼭 출연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주인공 캐시 역을 맡게 되어 기뻤다. 그동안 뱀파이어 소녀, 늑대인간, 초능력 소녀 등 평범하지 않은 캐릭터를 연기해 왔는데 이번에는 진정한 인간적 면모가 드러나는 배역을 맡아서 정말 좋다"고 밝히며 캐릭터에 대한 자신감과 애정을 보였다.

[쥬라기 월드]로 국내 관객들을 만난 닉 로빈슨에 대해 제작진은 "감정의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기에 애초부터 낙점했다"라고 밝혔다. [내 머리 속의 지우개]의 할리우드 리메이크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 화제를 모은 알렉스 로는 미국 뉴욕, LA 등뿐만 아니라 영국, 호주까지 전 세계 배우들의 오디션 테이프에서 발견된 배우. 그에 대해 감독은 "그가 클로이와 리딩을 하는데 둘 사이의 친밀감이 느껴졌다. 그는 위협적이면서도 자신의 감정에 서서히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적인 눈빛을 지녔다"라며 극찬했다. 보쉬 대령 역의 리브 슈라이버는 [제5침공] 제작에 참여한 원조 [스파이더맨] 토비 맥과이어의 적극적인 러브콜로 캐스팅되었다. 토비 맥과이어는 "리브 슈라이버가 SF 영화에 사족을 못 쓴다는 것을 아주 잘 알고 있었다"라며 캐스팅 후문을 전하기도 했다.

[제5침공] 30초 영상
twitter facebook google+
427개 (7/43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